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는 글로벌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전기차 기반의 GT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콘셉트카는 고성능 GT로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핵심 디자인 요소인 ‘두 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며, 차량 내∙외장 곳곳을 비롯해
전기 충전구에 적용한 두 줄 디자인은 향후
출시될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줍니다.
이상엽 글로벌 디자인 담당 전무는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는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방향성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의
정수를 보여준다”며 “두 줄 디자인 요소와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통해 향후 제네시스에 담길 앞선 디자인과
기술을 선보이는 차량”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의 전면은 방패 모양의 크레스트 그릴과
휠 아치를 관통하는 두 줄 전조등의 조화를
통해 낮고 넓어 보이는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이중 구조 형태의 범퍼를 적용해 강인한 인상을 보여주고,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두 줄 디자인이 반영된
쿼드램프는 제네시스의 앞선 디자인과 기술을
가장 잘 보여준다.
또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Clamshell) 후드’를 적용해 패널 단차를 없애고
깔끔하면서도 정교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측면은 긴 보닛과 짧은 후면으로 전통적인
GT 차량 디자인을 따르고 있으며, 차량 전조등과
후미등으로 이어지는 두 줄의 램프가 인상적이다.
또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과 펜더의 극대화된 볼륨은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Digital Side Mirror)와
측면 유리창 몰딩에 반영된 두 줄은
제네시스의 섬세한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후면은 말굽에 대어 붙이는 편자(Horse Shoe)의
형상으로 심플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볼륨감 있는
펜더를 통해 세련되면서도 강인한 느낌을 살렸다.
여기에 전조등과 같은 두 줄의 디자인이 반영된
후미등으로 전면과 통일감을 줬으며 디퓨저에도
두 줄 디자인 요소를 반영해 세련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제네시스 엑스의 실내는 모든 조작계와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의 칵핏이
적용된 운전자 중심 설계를 반영했으며
한국 특유의 미적 요소인 여백의 미를 강조했다.
내부 컬러의 경우 운전석은 스코치 브라운 컬러로,
동승석은 오션 웨이브 그린 블루 컬러로
두 공간을 구분해 제네시스 엑스만의 차별화된
감성을 전달한다.
아울러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공조 장치 등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프리폼(Free-Form)
디스플레이’와 운전 모드 설정이 가능한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SBW)
‘크리스탈 스피어(Crystal Sphere)’로 하이테크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했다.
출처: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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