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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전기차 안전성 평가 아이오닉5, 테슬라 모델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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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아이오닉5와 테슬라 모델3의

자동차안전도평가(KNCAP) 결과 현대

아이오닉5는 1등급, 테슬라 모델3는 2등급으로

나타났습니다.

 

KNCAP란?

Korea New Car Assessment Program

자동차 충돌기준 등 법적기준보다 높은

수준의  테스트를 실시하고 결과를 공개하여

제작차량의 안전도 향상을 유도하는

정부 주도 평가프로그램

(EURO NCAP, US NCAP 등 주요국 모두 실시 중)

 

 

자동차안전도평가 충돌사고 발생  

얼마나 탑승객을 보호하는지 보는 충돌안전성

외부에 충돌한 보호자를 얼마나 보호하는지 

보는 보행자안전성 함께, 비상자동제동

사각‧후측방 감지  첨단장치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사고예방안전성   3 

분야 19 세부시험에서 받은 점수를 

1~5등급으로 환산‧평가합니다.

 

아이오닉5

 

현대 아이오닉5는 100점 만점 중 92.1점으로

1등급으로 평가 되었습니다.

 

충돌안전성 검사 : 59.29 / 60

 

보행자 안정성 : 13.64 / 20

 

사고예방 안정성 : 19.17 / 20

 

충돌안전성 분야는 충돌  승객보호 

성능이  높게 나타나는  전반적으로 

우수한 수준이었고, 보행자안전성 분야는 

머리충격 시험 결과 중상가능성 높은 

영역이  15%양호한 수준이며

사고예방안전성 분야에서는 

후측방접근경고장치 점수가 낮았지만

 외에 다양한 첨단장치 설치돼 

전반적으로 우수한 수준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아이오닉5 안전성 등급(국토부)

 

 

테슬라 모델3 (테슬라홈페이지)

 

테슬라 모델3는 83.3점으로 1등급

수준의  점수이나 보행자안정성에서

보통수준으로  평가되어 

2등급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충돌안정성 검사 : 59.77 / 60

 

보행자 안정성 : 11.68 / 20

 

사고예방 안정성 : 11.89 / 20

 

충돌안전성 분야는 충돌  승객보호 

성능이 높게 나타나는  전반적으로 

우수한 수준이었으나, 보행자안전성 분야는 

머리충격 시험 결과 중상가능성 높은 

영역이  26% 높게 나타나는 보통 

수준 평가를. 사고예방안전성 분야에서는 

비상자동제동장치 감지성능이 부족하거나, 

차로유지지원장치 곡선구간에서 차로를 

이탈하는  보통 수준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모델3 안전성 등급 (국토부)

 

 

자동차안전도 평가점수에 따른 등급 

 

정부는 친환경차 구매와 자동차의 자율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는 미래차 전환시기인 만큼

시험항목을 고도화해 새로운 평가 

패러다임도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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