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영등포구 샛강역(여의도)과 관악구
관악산역(서울대학교)을 연결하는 도시철도 신림선이
5월 28일 개통된다고 밝혔습니다.
신림선은 지하철 9호선 샛강역부터 1호선 대방역,
7호선 보라매역, 2호선 신림역을 거쳐
관악산(서울대학교)역을 연결하는 총 연장 7.76km,
11개 역사로 구성된 노선으로 ‘17년 3월 착공하여
5년 3개월만에 개통됩니다.
신림선은 출·퇴근시간에는 3.5분, 평시에는 4~10분의
운행시격으로 05시 30분(첫차)부터 24시(막차)까지
운행되며, 5월 27일 개통식을 거쳐 5월 28일
5시 30분부터 운행을 시작합니다.
신림선이 개통되면,
관악구에서 영등포구까지 지하철과 버스 환승을
통해 이동 시 약 50분이 소요되었으나,
신림선을 이용하면 약 16분으로 단축됩니다.
또한, 서울시 지하철 4개 노선(1, 2, 7, 9호선)으로
환승이 가능해짐에 따라 해당지역 주민들은 편리하게
다른곳으로 이동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림선 요금
선, 후불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기존 지하철과
동일하며 수도권 통합할인환승제도를 적용받습니다.
구분
|
성인
|
청소년
|
어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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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후불교통카드
|
1,25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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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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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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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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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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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0원
|
450원
|
추가거리운임
|
10Km초과~50Km까지 5Km까지마다 100원
50Km초과 8Km까지마다 100원
|
신림선에는 그동안 국토교통과학기술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국산 기술이 다수 적용되는 등
기술적으로도 의미가큽니다.
한국형 표준 고무차륜 경전철(K-AGT) 및
한국형 열차제어시스템(KTCS-M, 도시철도용)이
적용되었고 특히, 한국형 열차제어시스템은
신림선에 국내최초로 적용된 기술로 신림선은 이를 통해
모든 구간 무인운전으로 운행됩니다.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앞으로 ‘수도권
30분내 출퇴근’ 실현 및 ‘촘촘한 대중교통망 구축’을 위해
철도, BRT, 환승시설 및 광역버스 준공영제,
알뜰교통카드 등 다양한 광역교통 사업들을 차질
없이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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